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토샵 패턴 만들기, 오프셋 적용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또 찾아뵙게 되네요 ㅎㅎ 취미생활로 가끔씩 포토샵 관련 글을 올려드리고 있는데 의외로 받아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힘내서 시작해보려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포토샵 패턴 만들기 인데요 이론상으로는 어느정도 할 수 있을것 같아보이지만 막상 혼자서 하기에는 막막하기만 할따름이죠 어떻게 하는지 모르셨던 분들은 저와 함께 쉽게 알아가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포토샵을 이용하시면 이미지 편집기능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문양이나 패턴 같은 무늬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패턴 무늬들을 원하는 간격으로 넣을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프셋 패턴 기능이라고해서 쉽게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설명을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엔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포토샵을 실행해주시고 패턴에 사용할 무늬를 잘 생각해수셔서 간단하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위 문양을 예시로 간단하게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숙달이되시면 자신이 원하는 문양으로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다음으로 바로 패턴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메뉴를 보시면 [편집] -> [패턴 정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셔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패턴 이름 등록창이 뜨게됩니다 나중에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내가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써서 저장해주도록 합니다

 

 

패턴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한번 적용을 해봐야 하겠지요 ㅎㅎ 간단하게 포토샵 레이어 새로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로는 Ctrl + N 키를 눌러서 우선 폭과 높이를 넉넉하게 1000씩 잡아서 흰색배경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패턴을 넣기 위해서 상단 메뉴에서 [편집] -> [칠] 항목에 들어가셔서 아까 저장해뒀던 패턴을 불러오도록 합니다

 

다음과 같이 칠 창이 뜨게되는데요 여기에서 가까 저장했었던 패턴 문양이 보이게 됩니다 원하는 패턴무늬를 선택하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체크무늬가 멋지게 만들어진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 패턴 원하는 간격으로 배치하는 방법


위에서는 기본적인 포토샵 패턴 만들기를 해봤다면 이제 다음으로는 원하는 간격으로 패턴 배치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앞에서 했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포토샵 레이어 하나를 생성해줍니다 단축키 Ctrl +  N 키를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지요 ㅎㅎ

 

그리고난다음 적용하고자 하는 패턴 문양 하나를 불러와주세요 없으신 분들은 바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고 바로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 -> [포함 가져오기]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키보드 단축키로는 Alt + F + L 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미리 저장해뒀던 패턴 무늬가 삽입되게 되지요 ㅎㅎ


이제 이 무늬를 패턴으로 만들어주기 위해서 키보드 Ctrl + J 키를 눌러서 하나 복사해주시고 다시 상단 메뉴에서 [필터] - > [기타] -> [오프셋] 메뉴를 들어가셔서 간격을 직접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꼭 체크해주셔야하는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위 그림에서도 보이듯 아래 옵션 선택 항목에서 감싸기 옵션에 반드시 체크를 해주셔야 양쪽 모서리 부분에 문양이 보여지게되니 이점 반드시 확인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가로방향과 세로방향을 자신이 원하는 픽셀만큼 배치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직접 한번 따라해보시고 확인해보시면 쉽게 익히실 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완성이 되었으면 이제 패턴을 저장 해주셔야 하겠지요 상단 메뉴에서 [편집] - > [패턴 정의] 항목을 클릭하셔서 저장을 완료 해주시면 됩니다

저장까지 모두 다 해주셨으면 가장 중요한 적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셔야 하겠지요 먼저 빈 레이어 배경을 하나 불러오고 바로 적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편집] -> [칠] 메뉴항목을 클릭하셔서 바로 패턴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위에서 저장했었던 패턴 무늬를 선택해서 불러와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 이렇게 원하는 무늬가 보시는것처럼 이쁘게 배치되어 적용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포토샵 패턴 만들기와 원하는 거리로 배치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봤네요 ㅎㅎ 더 알려드리고 싶은것이 많은데 다음 시간에 더 자세하게 다뤄 드리도록 해야 할것 같네요 부족한접이 있으면 알려주시고 더 설명을 추가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